내일배움캠프(Unity)

숙련 주차 팀프로젝트 4 - 버그 수정, 플레이어를 무는 상어

빵어 2024. 1. 5. 21:16

래그돌 오류

플레이어의 구조

 

Bip001 Pelvis와 그 자식들에 래그돌이 적용되어 있다. (Rigidbody, Collider, Character Joint)

 

플레이어가 방해물에 부딪혔을 때 플레이어 Rigidbody에 AddForce를 주는데,

플레이어(최상단 부모)와 래그돌이 분리되는 일이 일어났다.

래그돌과 플레이어(Box Collider 부분)

 

이유는 여러가진데,

플레이어(최상단 부모)의 Rigidbody와 래그돌(Pelvis와 자식들)의 Rigidbody가 각각있고

 

 

 

 

 

 

플레이어가 같은 자리에서 대미지를 받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Bounce Obstacle로 변경

 

 

 

플레이어 가 죽은 자리에서 계속 죽는 버그 해결

 

 

 

플레이어를 무는 상어 구현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