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Unity)

내일배움캠프 게임개발(Unity) 사전캠프 7일차 TIL - 게임개발종합반 시작

빵어 2023. 10. 10. 20:31

1. 알고리즘

https://ppang-game.tistory.com/81

 

백준 2805번 나무자르기 C++

#include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https://www.acmicpc.net/problem/2805 int n = 0, m = 0; vector treeHeight; int FindMaxHeight(int start, int end) { int maxHeight = 0; while (start mid) takeTree += a - mid; if (takeTree < m) end = mid - 1; e

ppang-game.tistory.com

이분 탐색.. 다른 문제도 풀어볼 것

 

 

2. 게임개발종합반 0주차, 1주차 강의 학습

Sprite 렌더 순서

Sprite Renderer - Additional Settings -  Order in Layer 값 조정(큰 값이 더 먼저 보임)

 

2D Sprite 좌우반전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1, 1, 1);

 

싱글톤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static GameManager I;
    
    void Awake()
    {
        I = this;
    }
    public void retry()
    {
        SceneManager.LoadScene("MainScene");
    }
}

public class panel : MonoBehaviour
{
    public void retry()
    {
        GameManager.I.retry();
    }
}

retry같은 함수는 GameManager에서 관리해주는 편이 좋다

 

 

소수점 둘째자리까지 잘라서 문자열로 바꿔라

변수.ToString("N2");

 

완성한 1주차 게임.. 정든다 르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