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택과 힙은 메모리를 관리하는 두 가지 주요 영역이다.
스택 | 힙 |
컴파일 타임에 크기가 결정 | 런타임에 크기가 결정 |
잠깐 사용하는 데이터(지역변수, 매개변수) | 동적 할당 |
상대적으로 빠른 접근, 빠른 처리 | 상대적으로 느린 접근, 느린 처리 |
할당 해제 필요없음 | 할당 해제 필요함 (C#은 가비지 컬렉터 사용) |
메모리 저장 공간의 크기가 작음 | 메모리 저장 공간의 크기가 큼 스택보다 큰 메모리를 할당받기 위해 사용 |
변수의 크기를 조정 할 수 없음 | 변수의 크기 조정 가능 |
비용이 작음 | 비용이 큼 |
정적 메모리 영역 | 동적 메모리 영역 |
+
메모리 부족 문제는 스택에서 발생할 가능성 높음
힙에서는 메모리 조각화 또는 메모리 단편화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
'취준 > 기술면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 (3) | 2024.11.07 |
---|---|
객체와 인스턴스 (0) | 2024.11.01 |
선택 정렬, 버블 정렬 (1) | 2024.02.14 |
정렬 알고리즘 (0) | 2024.02.13 |
콜백 Callback (0) | 2024.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