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택과 힙은 메모리를 관리하는 두 가지 주요 영역이다.

 

스택
컴파일 타임에 크기가 결정 런타임에 크기가 결정
잠깐 사용하는 데이터(지역변수, 매개변수) 동적 할당
상대적으로 빠른 접근, 빠른 처리 상대적으로 느린 접근, 느린 처리
할당 해제 필요없음 할당 해제 필요함
(C#은 가비지 컬렉터 사용) 
메모리 저장 공간의 크기가 작음 메모리 저장 공간의 크기가 큼
스택보다 큰 메모리를 할당받기 위해 사용
변수의 크기를 조정 할 수 없음 변수의 크기 조정 가능
비용이 작음 비용이 큼
정적 메모리 영역 동적 메모리 영역

 

+

메모리 부족 문제는 스택에서 발생할 가능성 높음

힙에서는 메모리 조각화 또는 메모리 단편화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

 

 

'취준 > 기술면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  (3) 2024.11.07
객체와 인스턴스  (0) 2024.11.01
선택 정렬, 버블 정렬  (1) 2024.02.14
정렬 알고리즘  (0) 2024.02.13
콜백 Callback  (0) 2024.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