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인지
- 내가 무엇을 모르고 있는지 아는 능력
팀프로젝트
몬스터 구현
구현하던 몬스터를 마저 구현했다.
몬스터의 세부 능력치와 레벨별 능력치를 조정했고
몬스터 아스키 아트의 위치, GridBox의 위치를 조정했다.
퀘스트 구현
몬스터 구현이 끝나고 퀘스트 구현을 맡게 되었다!
상점에 퀘스트 항목을 추가하고 상점 주인의 대사를 추가했다.
퀘스트 수락과 거절 기능을 구현하고 json을 파일을 생성해 Quest List를 관리하도록 했다.
Player json 파일에도 Quest 항목을 추가해 다시 게임을 켰을 때 수행하던 퀘스트를 이어할 수 있도록 했다.
내일은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과 퀘스트 아이템을 비교해서 퀘스트를 완료하는 것을 구현해야지
오늘 하루 회고
json은 제이슨이란 사람이 만든게 아니고 JavaScript Object Notation의 약자다...
제이슨이 데이터 관리에 용이하다는 것을 느낀 하루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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