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 해결?
Newtonsoft.Json.JsonSerializationException 이라는 오류가 발생했다.
한 클래스에서 생성자를 2개 만들었는데,
Json에서 어떤 생성자를 적용하면 되는지 몰라 발생하는 오류라고 한다.
찾아보니 기본 생성자(파라미터를 받지 않는 생성자)를 추가하거나
JsonConstructor와 JsonIgnore를 적절히 사용하면 해결된다고 했다.
JsonIgnore 와 JsonConstructor
[JsonConstructor]
public Quest(string name, int num, int reward, bool isMonsterHuntQuest)
{
_name = name;
_num = num;
_reward = reward;
_isMonsterHuntQuest = isMonsterHuntQuest;
}
JsonConstructor : Json 직렬화에 사용할 생성자 지정
JsonIgnore : 주로 클래스의 속성, 필드에 적용되어 직렬화 중에 해당 멤버를 무시하는 데 사용
하지만 JsonConstructor를 사용해도 해결이 되지 않아
문제가 되는 생성자를 지워서 해결했다...
퀘스트 구현
상점과 신전에 퀘스트 기능을 추가했다.
상점과 신전의 퀘스트 종류를 다르게 하고 플레이어 파일에 퀘스트를 저장할 수 있도록 했다.
퀘스트 완료 기능과 Reward 지급 기능 구현으로 퀘스트 구현 완료!
오늘 하루 회고
오늘 퀘스트 구현을 끝냈다.
내일은 전체적으로 마무리하는 날이 될 것 같다.
프로젝트 마지막으로 Merge하고 발표자도 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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