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 해결?

Newtonsoft.Json.JsonSerializationException 이라는 오류가 발생했다.

한 클래스에서 생성자를 2개 만들었는데,

Json에서 어떤 생성자를 적용하면 되는지 몰라 발생하는 오류라고 한다.

 

찾아보니 기본 생성자(파라미터를 받지 않는 생성자)를 추가하거나

JsonConstructor와 JsonIgnore를 적절히 사용하면 해결된다고 했다.

 

JsonIgnore  와 JsonConstructor

[JsonConstructor]
public Quest(string name, int num, int reward, bool isMonsterHuntQuest)
{
    _name = name;
    _num = num;
    _reward = reward;
    _isMonsterHuntQuest = isMonsterHuntQuest;
}

 

JsonConstructor : Json 직렬화에 사용할 생성자 지정 

JsonIgnore : 주로 클래스의 속성, 필드에 적용되어 직렬화 중에 해당 멤버를 무시하는 데 사용

 

 

하지만 JsonConstructor를 사용해도 해결이 되지 않아

문제가 되는 생성자를 지워서 해결했다...

 

 

퀘스트 구현

상점과 신전에 퀘스트 기능을 추가했다.

상점과 신전의 퀘스트 종류를 다르게 하고 플레이어 파일에 퀘스트를 저장할 수 있도록 했다.

퀘스트 완료 기능과 Reward 지급 기능 구현으로 퀘스트 구현 완료!

 

제일 재밌는 부분인 스크립트 짜기..

 

 

오늘 하루 회고

오늘 퀘스트 구현을 끝냈다.

내일은 전체적으로 마무리하는 날이 될 것 같다.

프로젝트 마지막으로 Merge하고 발표자도 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