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중에 수정할 TIL..
좋은 디자인 패턴 공부 자료
https://resources.unity.com/games/level-up-your-code-with-game-programming-patterns
Level up your code with game programming patterns
A guide written by programmers, for programmers, that demonstrates how to leverage design best practices
resources.unity.com
런타임 중 캐릭터 다시 선택 시
애니메이터컨트롤러만 바뀌고 sprite는 안바뀌는 현상이 있었다.
빠진 요소가 없는지 한참 찾아봤지만 빠진 것도 없고 애니메이터컨트롤러는 잘 바뀌는데 Sprite만 바뀌지 않는 것이 이상했다.
원래 코드
_player.GetComponent<SpriteRenderer>().sprite = _penguinSprite;
_player.GetComponent<Animator>().runtimeAnimatorController = _penguinAnimController;
애니메이터 컨트롤러를 먼저 바꿔주고 sprite를 바꿔야 정상적으로 작동된다.
고친 코드
_player.GetComponent<Animator>().runtimeAnimatorController = _penguinAnimController;
_player.GetComponent<SpriteRenderer>().sprite = _penguinSprite;
런타임 중 이미 애니메이션이 돌아가고 있는 상태에서 sprite를 바꿔줘도
한 순간만 바뀌고 바로 원래 재생되던 애니메이션에 들어있는 sprite로 바뀌는 것으로 추측된다.
-> 다시 알아보기..
Find or List에 등록
Find함수는 부하가 많이 걸리기 때문에 사용을 지양하라고 들었다.
하지만 존재하는 모든 npc의 이름을 가져와야했기 때문에 Find를 사용했다.
나중에.. 수정..............
// Find
GameObject[] npcs = GameObject.FindGameObjectsWithTag("NpcName");
foreach (GameObject npc in npcs)
_nameList.Add(npc.GetComponent<TextMeshProUGUI>().text);
// NPC를 하나하나 등록 (List)
//foreach (TextMeshProUGUI obj in _npcName) {
// _attendanceNameText.text += obj.text + "\n";
//}
팀원분이 Action과 EventHandler에 대해 강의를 해주셨다.
Action - 누가 전달했는지 모름, 좀 더 단순
EventHandler - 전달자(sender)를 알 수 있음, 좀 더 복잡한 로직을 수행할 수 있음
(object sender, Eventargs e)
https://jhoon8903.github.io/unity/2023/11/28/InGameSelectAvatar.html
Avatar 교체 (feat. EventHandler, Action Event)
Unity 개발 주제의 다양한 내용의 개인성장 개발 블로그
jhoon8903.github.io
저장해놓고 까먹으면 보러가야지
오늘 하루 회고
내일은 개인과제 제출날..
오늘 9시부터 11시까지 풀로 달렸다.
힘들어서 TIL도 겨우 썼다.
역시 야근은 사회악이다.
'내일배움캠프(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 디자인 패턴 특강, coroutine, map (0) | 2023.11.30 |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특강 정리, 몇가지 문법 - 내일배움캠프 게임개발(Unity) 23일차 231129 TIL (1) | 2023.11.29 |
내일배움캠프 게임개발(Unity) 21일차 231127 TIL (3) | 2023.11.27 |
내일배움캠프 게임개발(Unity) 20일차 231124 TIL - Unity 게임개발입문 시작 (2) | 2023.11.24 |
내일배움캠프 게임개발(Unity) 19일차 231123 TIL (2) | 2023.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