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only
const와 다르게 컴파일 시점에 값을 확정짓지 않고, 런타임시점에 값을 확정짓는다.
- 변수를 선언할 때와 생성자 안에서 값을 지정한다.
const처럼 성능상의 이점은 없다.
Animator.StringToHash
private static readonly int IsHit = Animator.StringToHash("IsHit");
특정 문자열을 Hash값으로 변환
애니메이션에 string값을 넘겨주게 되면 string끼리 연산이 일어나는데, 이런 문자열 연산은 비용이 높다.
따라서 문자열 대신 Hash값으로 변환된 숫자값으로 연산을 해 비용을 줄이기 위해 StringToHash를 사용한다.
고유한 해시테이블은 이미 존재
Animation Layers
손, 상체, 하체 애니메이션 등으로 분리할 때 사용,
여러가지 애니메이션을 혼합할 때 사용
Audio관련 클래스
AudioClip: 다양한 형식의 사운드 파일을 유니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이터 타입
AudioSource: 사운드를 재생하는데에 사용, AUdioClip을 연결해 사용, 사운드 설정, 볼륨 조절 등의 설정 제공
AudioListener: 사운드를 듣는 포지션, 일반적으로 카메라에 붙어있음, 게임에는 단 하나의 AudioListener만 존재해야함
SceneManager.LoadScene
SceneManager.LoadScene(SceneManager.GetActiveScene().buildIndex);
buildIndex: 저장된 씬의 인덱스
씬의 인덱스를 사용해 씬을 로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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