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빵어 ㅣ 2023. 12. 28. 21:05

3D 게임에서 Input System을 사용해 Move를 구현할 때 Vector2를 사용하는 이유

1. 단일 평면 입력

- 주로 플레이어의 이동은 수평 평면에서 이뤄진다. 일반적으로 WASD를 사용해 플레이어를 이동시키기 때문에 Vector2를 사용해 입력을 처리하는 것이 자연스럽다.

2. 간단한 입력 처리

 

수직 이동이 필요하다면 Vector2의 y축을 활용하여 구현 가능하기 때문에 Vector2를 사용한다.

 

 

유니티의 Transform 오류

Transform을 인스펙터 SerializeFelid에 넣어 쓰려면 값이 바뀔 때마다 다시 집어넣어줘야한다.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오류가 발생하기 때문에

차라리 GameObject를 사용해 transform.position처럼 따로 불러서 사용하는게 좋은 방법일 듯 하다.

 

 

 

오늘 구현한 Cinemachine 컴포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