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가 자유롭게 조절하고 있던 카메라 시점을 타이쿤이 시작됐을 때에는 한 곳에 고정하고 싶다.

 

CinemachineVirtualCamera의

Aim - Vertical Axis, Horizontal Axis - Value와 Value Range를 코드상으로 조절해주려고 한다.

 

public void TycoonCamSetting()
{
    VirtualcameraPov.m_VerticalAxis.m_MinValue = 50f;
    VirtualcameraPov.m_VerticalAxis.m_MaxValue = 50f;
    VirtualcameraPov.m_HorizontalAxis.m_MinValue = 180f;
    VirtualcameraPov.m_HorizontalAxis.m_MaxValue = 180f;
}

 

VirtualCameraPov는 CinemachineVirtualCamera의 CinemachinePOV 컴포넌트이다.

 

필드 이름에 "m_"이 들어가는 이유는 Cinemachine 코드의 개인 필드를 나타내기 위함이라고 한다.

이런 컨벤션을 사용해 클래스의 인스턴스 변수와 개인 필드를 구분한다고 한다.

 

 

 

 

'내일배움캠프(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에서 Fog 구현  (0) 2024.02.20
TIL - Cinemachine DollyTrack, 오류 수정  (0) 2024.02.07
실전 프로젝트 중간발표  (0) 2024.02.05
TIL  (0) 2024.02.01
TIL - AI  (1) 2024.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