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가 자유롭게 조절하고 있던 카메라 시점을 타이쿤이 시작됐을 때에는 한 곳에 고정하고 싶다.
CinemachineVirtualCamera의
Aim - Vertical Axis, Horizontal Axis - Value와 Value Range를 코드상으로 조절해주려고 한다.
public void TycoonCamSetting()
{
VirtualcameraPov.m_VerticalAxis.m_MinValue = 50f;
VirtualcameraPov.m_VerticalAxis.m_MaxValue = 50f;
VirtualcameraPov.m_HorizontalAxis.m_MinValue = 180f;
VirtualcameraPov.m_HorizontalAxis.m_MaxValue = 180f;
}
VirtualCameraPov는 CinemachineVirtualCamera의 CinemachinePOV 컴포넌트이다.
필드 이름에 "m_"이 들어가는 이유는 Cinemachine 코드의 개인 필드를 나타내기 위함이라고 한다.
이런 컨벤션을 사용해 클래스의 인스턴스 변수와 개인 필드를 구분한다고 한다.
'내일배움캠프(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에서 Fog 구현 (0) | 2024.02.20 |
---|---|
TIL - Cinemachine DollyTrack, 오류 수정 (0) | 2024.02.07 |
실전 프로젝트 중간발표 (0) | 2024.02.05 |
TIL (0) | 2024.02.01 |
TIL - AI (1) | 2024.0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