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방법


결과

자연스럽긴 하지만 우리 게임에선 컬링이 티난다.
두 번째 방법
- Material을 이용한 방법
Plane을 생성한 후
Universal Render Pipeline/Particles/Unlit 쉐이더를 적용시킨다.
Surface Type을 Transparent로 바꾼 후 Soft Particles를 적용하면

결과

컬링이 티나진 않지만 스카이박스가 보이지 않고 Lighting을 사용한 Fog보단 부자연스러워보인다.
하지만 우리팀은 컬링이 보이지 않는 것이 좋다 판단해 두 번째 방법을 채택했다.
'내일배움캠프(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oject ID, UnityEditor (0) | 2024.02.21 |
---|---|
Sprite Atlas (0) | 2024.02.20 |
TIL - Cinemachine DollyTrack, 오류 수정 (0) | 2024.02.07 |
TIL - CinemachineVirtualCamera Aim 조절하기 (0) | 2024.02.06 |
실전 프로젝트 중간발표 (0) | 2024.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