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의 Update

빵어 ㅣ 2024. 11. 10. 22:17

Unity에는 Update의 종류가 3가지 있다

LateUpdate, Update, FixedUpdate

 

 

Update

매 프레임마다 호출

  • 프레임 속도에 따라 호출 간격이 달라질수 있음

 

일반적인 게임 로직에 사용

 

 

LateUpdate

Update 완료 후 호출

 

매 프레임마다 호출

  • 프레임 속도에 따라 호출 간격이 달라질수 있음

 

주로 카메라 위치 조정이나 다른 객체들의 상태를 기반으로 한 작업을 처리할 때 사용

 

 

FixedUpdate

일정한 시간 간격(Time.fixedDeltaTime)으로 호출

  • 프레임 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음

 

주로 물리 엔진과 관련된 업데이트에 사용 - Rigidbody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