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알바를 끝내고 오니 캠프에서 다같이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과 QnA세션을 진행했다.
게임도 재밌고 캠프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본 과정이 더 기대된다.
1. 미니 프로젝트 - 사천성
본 과정이 시작되기 전에 미니 프로젝트를 하나 하려한다.
사천성이라고 마작 파생 짝맞추기 게임이다.
똑같은 그림의 카드를 맞추는데, 카드끼리 이어진 선이 3번이상 꺾이면 안된다.
최단 거리 알고리즘등 알고리즘을 찾아봐야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 후
Camera Background 색상 변경과
게임이 다른 해상도에서도 어색하지 않게 하는 작업을 했다.

가로로 긴 화면이면 Height로, 세로로 긴 화면이면 Width로 Match를 맞춰주는게 좋다. (디폴트 작업환경은 1920 X 1080)
리소스를 찾는 건 나중으로 미루고
일단 Color를 사용해 카드를 구분할 것이다.
Card를 Prefab으로 만들어주고 Card의 생성 등을 관리해줄 CardManager를 만들었다.
CardManager.cs에서 Card의 Color를 변경해주려다, 색상이 바뀌지 않는 문제점이 발생했다.
card.GetComponent<SpriteRenderer>().color = new Color(0f, 100f, 20f);
이런식으로 코드를 짜면 색상이 바뀌지 않는다고 한다.
Color클래스는 0과 1사이의 부동소수점값을 받기 때문이어서 그렇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각 rgb(a)항목에 255f를 나눠주면, 원하는대로 색상이 잘 바뀐다.
public class CardManag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GameObject cardPrefab;
void Start()
{
Vector3 cardPosition = new Vector3(0, 0, 0);
GameObject card = Instantiate(cardPrefab, cardPosition, Quaternion.identity);
float r = Random.Range(0, 255f);
float g = Random.Range(0, 255f);
float b = Random.Range(0, 255f);
card.GetComponent<SpriteRenderer>().color = new Color(r/255f, g/255f, b/255f);
}
}
카드 하나만 생성하고 오늘은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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