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일배움캠프가 게더에서 ZEP으로 이사를 했다.
사천성 만들기
1. 외곽 카드 제거 구현
어제 구현한 코드로는 붙어있는 외곽카드는 제거가 되지만(초록색)
떨어져있는 외곽카드끼리는 제거가 되지 않았다.(노랑색)
떨어져있는 외곽카드라도 제거가 될 수 있게 코드를 다시 짰다.
단순히 외곽에 카드를 한 겹 더 생성한 후 비활성화해 카드를 찾는 통로로 만들었다.
1. 카드를 생성한다. - Sprite를 넣지 않는다. Position 값만 넣어준다.
2. 가장자리 카드들을 SetActive(false) 한다.
void EdgeCardsSetActiveFalse()
{
for (int i = 0; i < cardList.Count; ++i)
{
if (i < xCount
|| i > cardList.Count - xCount
|| i % xCount == 0
|| i % xCount == xCount - 1)
{
cardList[i].GetComponent<Card>().isEdge = true;
cardList[i].SetActive(false);
}
}
}
3. activeSelf.true인 카드에만 Sprite를 넣어준다.
4. 마찬가지로 활성화되어 있는 카드들끼리 Shuffle한다.
-> 코드가 좀 더 지저분해졌지만.... 잘 돌아간다.
가끔 맞춰지면 안될 카드들이 맞춰지는 현상이 있다. 으아아아악
2. Timer 제작
Timer Image의 Type을 Filled로 바꾼 후 Fill Amount를 이용해 Timer UI를 구현했다.
if(TimerImage.fillAmount > 0)
TimerImage.fillAmount -= Time.deltaTime / (totalTime - 1);
3. 선택된 카드 Color Change
선택된 카드가 무엇인지 쉽게 알아보기 위해
카드가 선택되면 색깔이 변하도록 했다.
...
if (!card.GetComponent<Card>().isPicked)
{
if (firstCard == null)
{
firstCard = card;
firstCard.GetComponent<Card>().isPicked = true;
firstCard.GetComponent<SpriteRenderer>().color = Color.gray;
}
...
}
내일 할일
1. 게임 오버
2. 배경 음악
3. 잘못된 코드 찾아내 고치기
등등..
'내일배움캠프(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배움캠프 게임개발(Unity) 사전캠프 20일차(마지막날) TIL (0) | 2023.10.27 |
---|---|
내일배움캠프 게임개발(Unity) 사전캠프 19일차 TIL (0) | 2023.10.26 |
내일배움캠프 게임개발(Unity) 사전캠프 17일차 TIL (0) | 2023.10.24 |
내일배움캠프 게임개발(Unity) 사전캠프 16일차 TIL (1) | 2023.10.23 |
내일배움캠프 게임개발(Unity) 사전캠프 15.5일차(주말추가공부) TIL (0) | 2023.1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