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성 만들기

1. 게임 오버 및 클리어

먼저 어제 짰던 코드를 수정했다.

게임 오버를 구현하면서 어제 구현했던 시간 관련 코드를 다시봤는데 틀린 부분이 있었다.

void Update()
{
    if (TimerImage.fillAmount > 0)
        TimerImage.fillAmount -= Time.deltaTime / totalTime;	// totalTime - 1를 수정
        // TimerImage.fillAmount -= Time.deltaTime / (totalTime - 1);
    else
        Time.timeScale = 0f;
        ...
}

 

게임 오버와 게임 클리어를 구현했다.

게임 오버 화면

// Game Over!
if (TimerImage.fillAmount > 0)
    TimerImage.fillAmount -= Time.deltaTime / totalTime;
else
    pausePanel.SetActive(true);

...

// Game Clear!
if(countCard == cardManager.xCount * cardManager.yCount / 2)
{
    Time.timeScale = 0f;
    pausePanel.SetActive(true);
    congratulationsText.SetActive(true);
}

...
public void RetryGame()
{
    SceneManager.LoadScene("SachunsungScene",LoadSceneMode.Single);
}

public void ExitGame()
{
    Application.Quit();
}

 

게임 오버일 때 카드가 눌리는 현상이 있다.

내일 고치는 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