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성 만들기
1. 게임 오버 및 클리어
먼저 어제 짰던 코드를 수정했다.
게임 오버를 구현하면서 어제 구현했던 시간 관련 코드를 다시봤는데 틀린 부분이 있었다.
void Update()
{
if (TimerImage.fillAmount > 0)
TimerImage.fillAmount -= Time.deltaTime / totalTime; // totalTime - 1를 수정
// TimerImage.fillAmount -= Time.deltaTime / (totalTime - 1);
else
Time.timeScale = 0f;
...
}
게임 오버와 게임 클리어를 구현했다.
// Game Over!
if (TimerImage.fillAmount > 0)
TimerImage.fillAmount -= Time.deltaTime / totalTime;
else
pausePanel.SetActive(true);
...
// Game Clear!
if(countCard == cardManager.xCount * cardManager.yCount / 2)
{
Time.timeScale = 0f;
pausePanel.SetActive(true);
congratulationsText.SetActive(true);
}
...
public void RetryGame()
{
SceneManager.LoadScene("SachunsungScene",LoadSceneMode.Single);
}
public void ExitGame()
{
Application.Quit();
}
게임 오버일 때 카드가 눌리는 현상이 있다.
내일 고치는 걸로~
'내일배움캠프(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천성 마무리 하기 (내일배움캠프 스터디) (0) | 2023.10.29 |
---|---|
내일배움캠프 게임개발(Unity) 사전캠프 20일차(마지막날) TIL (0) | 2023.10.27 |
내일배움캠프 게임개발(Unity) 사전캠프 18일차 TIL (0) | 2023.10.25 |
내일배움캠프 게임개발(Unity) 사전캠프 17일차 TIL (0) | 2023.10.24 |
내일배움캠프 게임개발(Unity) 사전캠프 16일차 TIL (1) | 2023.10.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