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Git Merge

오늘 하루는 Git Merge로 시작했다. 

git conflict가 나는 부분을 팀원들과 수정하면서 오전 시간이 지나갔다.

 

 

2. 프로젝트 구현 (일시정지, 애니메이션 추가)

Git Merge가 끝나고 추가로 할 걸 찾다가

일시정지를 구현하고 싶어 팀원분들께 일시정지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audioManager.audioSource.Pause();

일시정지를 구현하다가 발견한, 음악을 일시정지할 수 있는 코드이다.

audioManager.audioSource.Play();

다시 Play하면 이어 재생된다.

구현한 일시정지 UI

 

그리고 게임이 시작되었을 때 카드가 위로 올라오는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구현했다.

 

 

3. 그 외 배운 내용

추가로 오늘 구현하면서 배운 내용이다.

 

현재 Scene을 다시 Load하는  코드

SceneManager.LoadScene(SceneManager.GetActiveScene().name);

//Scene scene;
//scene.name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시작 시 카드 애니메이션을 구현할 때

팀원분이 애니메이션 말고 position 값을 바꿔서 애니메이션 처럼 보이는 방법을 쓰셨다.

나는 무조건 애니메이션을 써야한다는 생각에 갇혀있었는데 틀을 깨부순 순간이었다...

 

선형 보간  Lerp

감속하면서 이동 SmoothDamp

구형 보간 Slerp

앞으로 유용하게 써야겠다.

 

 

 

오늘 오전 시간과 저녁 이후엔 무한 Git Merge.. confli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