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류 해결
StartScene에서 Invoke 함수를 사용하고 난 후 다른 씬에 들렸다 다시 StartScene으로 돌아오니 같은 Invoke 함수가 작동을 안하는 버그가 있었다.
coroutine을 써도 안되고 아무리 생각해도 답이 안나와서 튜터님을 찾아갔다.
오류와 별개로 튜터님이 Invoke와 비슷한 기능을 하는 것들에 대해 말씀해주셨는데
Invoke -> 문제(오류) 있음
coroutine -> 문제 .. 없진 않음
delegate를 많이 쓴다고 하셨다.
튜터님이 봐도 로직에는 문제가 없다고 하셨는데 계속 찾아보시다가 다른씬에 들렸다오니 시간이 안가는 것을 발견하셨다. 그걸 듣고 나도 코드를 찾아보다가.. 일시정지를 구현하느라 timeScale을 0으로 해놓고 다시 1로 돌리지 않았던 것을 발견했다..!!
또 GameEnd()함수에서도 timeScale을 0으로 설정하고 StartScene으로 돌아오도록 설정되어 있었다.
정말 단순한 문제이지만 생각치도 못한 부분이었다.
오류가 어디서 발생했는지 확인하고 코드를 어떻게 짜야하는지 알려주셨는데
public static bool isPauseGame
{
get{
return isPauseGame
}
set{
if(value) Time.timeScale = 0.0f;
else Time.timeScale = 1.0f;
isPauseGame = value;
}
}
이런식으로 짜야 어디서 오류가 발생했는지 확인하기 쉽다고 하셨다.
2. 프로젝트 구현
오늘 팀원들과 다같이 구현, 수정, 논의한 부분
완성된 우리팀 게임!!!
제목은 TMIDLE이다.
양 옆에 여백은 디폴트 해상도가 760 x 1280 이라 그렇다.
https://www.youtube.com/watch?v=OXB477_D4LE
진짜 누구 하나 빠지는 사람 없이 열심히 했다.
배우려는 열정가득한 우리팀..
덕분에 좋은 결과물이 나온것 같다
뭔가 많이 했는데
힘들어서 TIL도 못쓰겠다..
내일은 발표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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