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쿤 게임의 손님 AI 를 만들려 한다.
믹사모 애니메이션
일단 에셋을 가져와 믹사모에서 애니메이션을 뽑아봤다.
UPLOAD CHARACTER를 눌러 에셋 모델을 믹사모에 적용시킨 후
다운로드하면 된다.
다운 받은 애니메이션이 캐릭터의 Position을 이동시키길래 이동하지 못하게 막았다.
AI
NavMeshAgent의 StoppingDistance
- 목적지와의 거리 <= StoppingDistance
-> agent의 목적지 도달
NavMeshAgent의 hasPath는 경로가 있는지 없는지 반환한다.
따라서 목적지에 도달했을 경우 false값을, 도달하지 않았을 경우 true값을 반환하므로
다시 목적지를 설정할 때 조건으로 유용하다.
오늘 하루 회고
요번주는 팀원들과 프로젝트 기획을 하느라 시간이 후딱 가버렸다.
확실히 큰 프로젝트를 하려하니 더 재밌고 얘기할 것도 많은 것 같다.
OnEnable은 Start전에 실행되는 걸 잊었다.. 기억하자
기능별로 class를 나누는 방법, 함수를 나누는 방법을 더 고민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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