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손님 AI 1

빵어 ㅣ 2024. 1. 12. 23:24

타이쿤 게임의 손님 AI 를 만들려 한다.

 

믹사모 애니메이션

일단 에셋을 가져와 믹사모에서 애니메이션을 뽑아봤다.

UPLOAD CHARACTER를 눌러 에셋 모델을 믹사모에 적용시킨 후

 

다운로드하면 된다.

다운 받은 애니메이션이 캐릭터의 Position을 이동시키길래 이동하지 못하게 막았다.

 

 

AI

NavMeshAgent의 StoppingDistance

- 목적지와의 거리 <= StoppingDistance

-> agent의 목적지 도달

 

NavMeshAgent의 hasPath는 경로가 있는지 없는지 반환한다.

따라서 목적지에 도달했을 경우 false값을, 도달하지 않았을 경우 true값을 반환하므로

다시 목적지를 설정할 때 조건으로 유용하다.

 

 

오늘 하루 회고

요번주는 팀원들과 프로젝트 기획을 하느라 시간이 후딱 가버렸다.

확실히 큰 프로젝트를 하려하니 더 재밌고 얘기할 것도 많은 것 같다.

 

OnEnable은 Start전에 실행되는 걸 잊었다.. 기억하자

기능별로 class를 나누는 방법, 함수를 나누는 방법을 더 고민해봐야겠다.

 

 

주문 받는 곳으로 찾아가는 손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