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 최적화 방법 중에 스프라이트 아틀라스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https://docs.unity3d.com/kr/2022.3/Manual/class-SpriteAtlas.html
Sprite Atlas 프로퍼티 레퍼런스 - Unity 매뉴얼
Unity에서 스프라이트 아틀라스를 생성하려면 Assets > Create > 2D > Sprite Atlas로 이동합니다.Unity는 파일 확장자가 ’.spriteatlas’인 스프라이트 아틀라스를 Assets 폴더에 생성합니다.
docs.unity3d.com
스프라이트 아틀라스를 에디터와 빌드 시에 사용하기 위해
Project Settings - Editor - Sprite Packer - Mode 에서 Sprite Atlas V1 - Always Enabled를 선택해준다.

project 창에서 SpriteAtlas를 생성한다.


Objects for Packing에 아틀라스로 적용시킬 스프라이트를 모은다.
그 후에 기본 세팅 값에서 스프라이트가 서로 영향을 받지 않도록
Tight Packing만 체크 해제해줬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Pack Preview를 눌러주면 스프라이트 아틀라스가 완성된다.

스프라이트 아틀라스를 생성할 땐 효율적인 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
또 너무 큰 스프라이트 아틀라스는 비효율적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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